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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디슨모터스, 군포 산본여객에 전기버스 공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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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옥신규 작성일21-06-11 23:33 조회0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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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] 에디슨모터스가 최근 군포 산본여객에 공급한 전기버스/사진제공=에디슨모터스에디슨모터스(대표 강영권)가 최근 산본여객(대표 양영범)에 저상 전기버스 5대(NEW e-FIBIRD)와 고상 CNG버스(SMART 110HG) 6대를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.이번에 공급한 버스는 산본여객 31번 노선에 투입돼 지난 10일 첫 운행을 시작했다. 산본여객은 군포시 최초의 정규 시내버스 면허업체다. 31번 노선은 부곡 버스 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해 송정지구, 대야미역, 수리산역, 산본역, 금정역을 돌아오는 노선이다.에디슨모터스에 따르면 'NEW e-FIBIRD'는 2020년 서울시 전기버스 보급사업에서 평가 1위와 계약 1위를 기록한 전기버스다. 약 80대가 서울시 운수업체에 공급된 바 있다.양영범 산본여객 대표는 "친환경 버스를 도입하고 버스의 배차 간격을 줄이게 됐다"며 "군포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"고 했다. 이어 "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겠다"고 덧붙였다.강영권 에디슨모터스 대표는 "군포시 첫 시내버스 면허 업체인 산본여객의 신규 노선에 에디슨모터스 전기버스가 운행하게 돼 의미가 크다"며 "친환경 교통수단의 보급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"고 말했다.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ldr5683@mt.co.kr▶부동산 투자는 [부릿지]▶주식 투자는 [부꾸미TALK]▶부자되는 뉴스, 머니투데이 구독하기<저작권자 ⓒ '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' 머니투데이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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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쇼핑 진출, 수익 다변화인기 콘텐츠와 연관 상품 출시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‘기묘한 이야기’ 주연 배우들. 넷플릭스는 이 드라마를 포함해 인기 콘테츠를 소재로 한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할 계획이다./로이터연합뉴스[서울경제] 세계 최대 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(OTT) 업체 넷플릭스가 온라인쇼핑 시장에 진출한다. 미국 통신 회사 AT&T까지 OTT 시장에 뛰어드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자 수익 다변화를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분석이다.10일(현지 시간)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날 ‘넷플릭스닷숍(Netflix.shop)’을 미국에서 먼저 열고 앞으로 몇 달 내에 다른 나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.온라인스토어에서는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끈 콘텐츠와 연관된 제품을 선보인다. 시계나 보석, 수집용 캐릭터부터 스트리트웨어, 홈 데커레이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.우선 인기 애니메이션 ‘야스케’와 ‘에덴’에 등장하는 캐릭터 의류 및 인형 등을 판매하고 인기 작품 ‘기묘한 이야기’ ‘뤼팽’ ‘위처’를 소재로 한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기로 했다. 조시 사이먼 소비자제품 판매 담당 부사장은 “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영상 콘텐츠 스토리와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”고 말했다.넷플릭스의 온라인쇼핑 시장 진출은 경쟁이 격화하는 OTT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포석이다.로이터통신은 “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시장에서 점점 더 많은 경쟁자와 마주하고 있다”며 “온라인스토어는 넷플릭스에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”이라고 분석했다.다만 이번 사업의 성패는 콘텐츠 흥행에 달려 있어 성공 여부가 미지수라는 회의적인 목소리도 나온다.마크 코언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“디즈니에서 만든 콘텐츠가 장수하는 것과 달리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인기는 변동성이 커 온라인쇼핑 사업이 지속될지는 지켜봐야 한다”고 분석했다./박성규 기자 exculpate2@sedaily.com▶ [지구용] 투명해진 맥주병, 그런데 말입니다...▶ 서울경제 더 폴리틱스 뉴스를 만나보세요!▶ 미슐랭 가이드처럼 알찬 부동산 뉴스 '집슐랭'저작권자 ⓒ 서울경제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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